아동부

  • 홈 >
  • 교육위원회 >
  • 아동부


 

 북아현교회 아동부는 초등학생(8세-13세)을 양육하는 부서로 하나님을 향한 순수한 열정과 사랑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한명한명이 하나님의 형상대로 창초된 존귀한 자녀로 하나님의 일꾼임을 함께 배워가고 있습니다.​

 

아동부
(사진첨부).1단원. 2과. 1월10일.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 신대수 2021-01-14
  • 추천 0
  • 댓글 0
  • 조회 162

http://www.bukjang.org/bbs/bbsView/26/5853668











 

                                             1단원. 2.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

   

오늘의 말씀. 출애굽기 3;1-15. 하나님이 모세에게 이르시되 나는 스스로 있는 자이니라 또 이르시되 너는 이스라엘 자손에게 이같이 이르기를 스스로 있는 자가 나를 너희에게 보내셨다 하라.

 

-스스로 있는 자? “나는 항상 존재하는 자 이다라는 의미현재 진행 형.

​  쉽게 말하면 과거. 미래가 아닌 지금 현재에 존재한다는 의미.

  성경에서 많이 나오는 여호와의 뜻입니다.

 

본문 말씀은 하나님께서 처음으로 자신의 이름을 알려 주시는 중요한 사건을 다루고 있어요. 하나님께서는 모세에게 자신의 이름을 스스로 있는 자라고 분명히 가르쳐 주셨어요. 이것은 바로를 비롯한 애굽의 신들과 맞서야 하는 모세에게 아주 중요한 사건이었어요. 강대국인 애굽 그런 애굽이 섬기는 신이라 할지라도 그것들은 모두 피조물(우상)에 불과하기 때문이에요. 이 세상에 스스로 존재하는 분은 오직 한 분. 하나님밖에 없어요. 이 세상의 무엇도 스스로 존재하는 것은 없어요.

우리 친구들도 어느 날 갑자기 이 세상에 하고 생겨나지 않았어요. 부모님이 낳아 주셨어요. 동물이나 곤충들도 어미로부터 탄생하고 여러 식물들과 열매들도 작은 씨앗에서 자라나요. 생명이 없는 물건. 건물 등은 당연히 사람의 손으로 만들어진 것들이죠.

이 모든 것의 시작을 찾아 거슬러 올라가 보면 결국 우리는 이 세상을 처음 만드신 창조주 하나님을 만나게 되요.

하나님 외에 이 세상 모든 것은 스스로 있게 된 것이 아무것도 없다는 거예요. 그렇다면 하나님께서는 어떤가요?

-하나님은 세상에서 유일하게 스스로 있는 분 이 에요.

-이것은 저절로 생겨났다는 뜻이 아니에요. 하나님께서는 영원부터 영원 까지 언제나 계셨어요.

-누구에게나 시작과 끝이 있지만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께서는 끝도 없고 시작도 없어요.

-우리는 시간안에 살아가고 있기 때문에 스스로 계시는 하나님에 대해서 완벽하게 이해할 수는 없어요.

-그러나 하나님께서는 시간을 뛰어 넘어 계시는 분이라는 것을 믿을 수 있어요.

-스스로 계시는 분여호와라는 이름은 세상에서 오직 한 분 하나님만 가질수 있어요.

-여호와 하나님의 이름은 어제도, 오늘도. 내일도 영원부터 영원까지 가장 높고 빛나요,

-우리가 할 일은 오직 여호와 하나님을 예배하고 찬양하며 영광을 올려 드리는 거 에요.

 

@ 기도 응답 빨리 받는 방법 @

-내 뜻을 구하는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을 구하라.

하나님의 때에 하나님의 방법으로 하나님이 원하는 곳에서 반드시 이루어 주십니다. 그때가 오늘일지 내일일지 한 달 후 일지 일 년 후 일지는 아버지만 아시니 그때까지 포기하지 말고 인내하며 기다려야 합니다.

-내가 하는 일(계획하는 일)이 내 일이 아니고 아버지의 일이니 아버지 께서 행하여 주십시오 라고 당당히 선포하라내 앞에서 일하고 계신 나의 아버지가 반드시 들어 주십니다.

-매일매일 입으로 감사하라. 감사할일이 아니고 짜증이 나고 화가 나는 일이 지만 그래도 감사하라. 감사할 수 없는 환경과 상황일 때 전심으로 주님께 감사할 때 그 기도는 즉시 이루어집니다.

-무엇보다 가장 중요한 것은 내 기도는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라는 믿음으로 기도할 때 반드시 이루어집니다. 무턱대고 아무 말이나 중얼 거린다고 그것이 기도가 아닙니다, 전심을 다해 정결한 몸과 마음으로 나를 내려놓고(내 자아를 죽일 때) 하나님은 우리를 불쌍히 여겨 우리의 기도를 들어주십니다.

@10일 아동부 예배에 담임목사님께서 울 친구들을 위해 축도해 주세요.

축도는 하나님의 축복과 은혜가 목사님을 통해 우리에게 흘려 들어오는 거예요. 꼭 가족들과 같이 전심(몸과마음)으로 줌 예배에 참석해요.

@미션; 2021년 아동부 표어, 오늘 본문말씀 써서 담임 선생님께 제출.

표어; 예수님으로 만 충만. 내 안에 예수님이 계십니다.

 

    추천

댓글 0

자유게시판
번호 제목 작성자 등록일 추천 조회
이전글 (사진첨부).1단원. 3과.1월17일. 함께 하시는 하나님 신대수 2021.01.18 0 61
다음글 (공동체 예배).1단원. 1과 . 1월3일. 창조주 하나님. 신대수 2021.01.14 0 63